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공부 시작 (내돈내산) (feat. 언어공부 순서)

안녕하세요 두달스 입니다.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를 소개합니다.


나의 가벼운 스페인어

옛날 디자인입니다.

왜냐하면 작년에 샀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벼운 학습지 월스트릿 저널, 영어, 스페인어

 

2020년이니 작년이 아니라 재작년이네요

1+1 행사를 할 때 영어와 스페인어를 구매했습니다.

둘 다 시작은 못하고

영어부터 시작했습니다.

왜냐면



저는 한국에 사는 영어가 친숙한 한국인이니까요.
(별 상관없다)



한국인 기본 패씨브로

12년 동안 영어를 공부했기 때문에..

영어 학습지의 경우 앞부분은 굉장히 쉬웠습니다.

나의 (가볍지 않은) 영어 학습지

게으른 직장인이라 매주 한 권은 못하고
한 두권 꼴로 공부했는데

43권 정도 되어가니 좀 어려워져서
이제 좀 공부할 만 해졌습니다.




하. 지. 만.

한 번도 배워보지 않고 노출되지도 않은 외국어는 과연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과연 가벼울 것인가??)

가족들이 넷플릭스 종이의 집을 재밌게 보더군요

스페인어로 된 종이의 집


지나가면서 오다가다 잠시 보았는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스페인어는 하낫또 안 들렸습니다.

들으면서 자막과 대조해 보았을 때
'아, 스페인어는 영어랑 비슷한 단어들이 있구나' 싶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 단어라도 알아듣겠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쌍알(R) 발음은 안 되지만 시작해보겠습니다.






언어를 배우는 순서 


제 생각에 언어를 배우는 순서는
'듣기 - 말하기 - 읽기 - 쓰기(&문법)'

의 순서가 제일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기였을 때 모국어를 배우는 차례이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듣기와 말하기를 한 번에 합쳐서 공부를 시작합니다.





이 학습지는 어떤지 볼까요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구성1

어이쿠

읽기부터 나와있군요. 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스페인어 선생님이 직접 오시는 것도 아니고,

책의 형식으로 언어를 전달하려면 당연히 글로 표현이 되어야 하니까요.

읽기를 어느 정도 알기는 해야 학습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구성2

먼저 주제에 필요한 어휘를 익힙니다.

그리고 회화와 듣기를 시작합니다.

mp3가 제공됩니다

파일은 원어민의 듣기 파일이 제공됩니다.

다운받지 않아도 됩니다.
(라떼는 공부할 때 다 돈 내고 다운받았읍니다)

어플 '오디오 클립'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오디오클립'

 

필수 회화표현

개인적으로 제일 기대되는 회화 부분입니다.

자주 듣고 자주 말해보며 익히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 듣기 파일은 오디오클립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언어 공부라면 역시 그 나라의 문화를 빠뜨릴 수 없죠.

문화에 관련한 내용도 들어가 있습니다.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문화 파트

가볍게 읽어보기 좋은 부분일 것 같습니다.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파닉스

파닉스를 확인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써보기도 하고 듣고 강세에 체크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중간에 문법이 들어가 있습니다.

영어 문법보다 스페인어 문법이 더 어렵다고 들었기 때문에 겁이 납니다.

정말 알아야 하나요



사실 저는 문법 내용을 제외한

어휘, 회화, 듣기 파트를 더 중점적으로 공부할 것 같습니다.
(문법은 '이런 것들이 있구나'정도로..)



게으른 직장인에게 문법은 배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문법은 나중에 그 언어와 먼저 친해지고 공부해도 늦지 않습니다.



오히려 문법을 너무 완벽하게 공부하고 넘어가려다가

어려움의 벽에 부딪혀서 포기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보다 더 가르치기 어려운 자신)

포기하지마!

가벼운 학습지에서는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학습진도표를 같이 보내줍니다.

영어 학습지 진도표는 방문에 붙어 있습니다.

확실히 도중에 손 놓지 않고 계속할 수 있도록
학습진도표가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스페인어 역시 진도표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학습지야 미안하지만 좀 기다려줘

스페인어 학습지


직접 공부해보고 추후에 효과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두달스의 추천글>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1주차 도중 (아차! 동영상 강의!)

스페인어를 시작한 지 이틀째.. 영어의 경우 하루에 한 권 뚝딱이었지만 스페인어에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원래 가벼운 학습지는 일주일동안 한 권을 풀도록 되어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이번

2month-library.tistory.com

 

언어공부 - 16개 국어를 구사하는 통역사의 언어 공부법

16개 국어를 구사한다니.. 하며 구매한 책 입니다. ​ 영어를 공부하면서 더더욱 느낍니다 ​ 한국어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는 0개국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 그리고 친구와 대화하

2month-libr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