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

사랑초 키우기

안녕하세요

사랑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랑초 false shamrock

 

사랑초!


사랑초는 영어로는 false shamrock,
가짜 토끼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초 잎

이렇게 삼각형의 잎 3개가 붙어있는 형태입니다.

한국어로 사랑초, 영어로는 가짜 토끼풀,

둘 다 재밌는 이름이네요

모양새를 보면 왜 그렇게 부르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구근식물

사랑초는 구근식물입니다.

일반적인 뿌리가 아니라 덩어리 뿌리예요!

사랑초 구근

신기합니다.
저희 집 사랑초도 화분 안에 구근들이 있겠죠?

이 뿌리에서부터 사랑초가 자라난다니 새삼스럽네요

 

 

 

 

원산지

남아메리카 남부의 여러 나라가 원산지입니다

아르헨티나

그중의 예로 아르헨티나가 있죠

아르헨티나의 자연 멋있네요☺️

 

 

 

키우기

생명력

사랑초는 생명력이 정말 강합니다.

제가 이 풀의 이름을 붙여준다면

'불사조 풀'이라고 했을 거예요ㅋㅋㅋㅋ

 

사랑초는 밝은 간접광을 요합니다.

밝은 빛에서는 잎을 활짝 벌리고

어두운 밤에는 잎을 접습니다.

파라솔처럼요!

 

 

 

온도

16°C~ 24°C의 온도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하지만 키워본 결과.. 그 이외의 온도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사랑초 아래에 죽은 풀들이 보이시나요?

겨울에 아래에 있는 죽은 풀처럼 시들어 있다가

날씨가 좀 따뜻해지는 3월이 되니

죽은 풀들 위로 새 순들이 자라 있더라고요!!

꽃도 피구요

 

 

옆 화분 침범

심지어 잘 자라다 못해

근처에서 자라고 있는

아보카도 나무와 테이블 야자에까지

작은 사랑초 싹이 나있더라구요?!!

사진 찍을 생각나기도 전에 뽑아버려서 아쉽네요

아마 제 생각으로는 분갈이를 할 때

사랑초 뿌리가 섞여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어요.

이렇게 척박한 곳에서도 땅은 갈라졌는데

사랑초는 그대로인 거 보세요ㅋㅋㅋ

정말 재미있는 식물입니다

 

물주기


사랑초는 사진을 보시다시피
건조한 곳에서도 살아남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요

흙이 건조해 보일 때만 물을 주세요

겨울에는 물을 주면 안 된다고 하는 곳도 있는데

그도 그럴게 거의 죽어있다시피 해서 그런 것 같아요

제 경우에는 더운 여름에는 3일에 한 번씩도 줬는데

꼭 흙과 식물의 컨디션을 체크해주시고 물을 주세요

 

 

 

토양, 흙

사랑초는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좋아합니다

펄라이트 같은 배수가 잘 되는 재료를 같이 넣어주세요

 

 

사랑초의 꽃은 개화 기간이 아주 길어요

꽃이 안 핀 모습을 본지가 오래된 것 같네요..ㅋㅋㅋ

그렇지만 너무 습하거나 온도가 너무 높은 곳에서는

개화가 늦춰질 수 있다고 합니다



꽃으로도 아름답지만 잎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사랑초입니다.

오랫동안 우리 집에 있으면서 뭔가 위로가 되는 식물이에요

죽지 않아서...ㅋㅋㅋㅋㅋ

식물 기르기에 초보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